12배 빨라진 웹브라우저…MS, 익스플로러9 출시

12배 빨라진 웹브라우저…MS, 익스플로러9 출시

입력 2011-03-15 00:00
수정 2011-03-15 17: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5일 기존 웹브라우저보다 최대 12배 빠른 인터넷 익스플로러9을 정식 출시했다.

 빠른 속도와 직관적인 사용자 편의성을 자랑하는 익스플로러9은 웹브라우저가 인터넷 사이트를 화면에 보여주는 처리과정에 PC의 모든 기능을 100%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기존의 웹브라우저들이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개선해 처리속도를 빠르게 한 것과는 비교되는 대목이다.
이미지 확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9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9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특히 하드웨어 그래픽카드의 가속을 지원, 웹에서 각종 온라인게임, 동영상 등을 원활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차크라를 탑재하고 차세대 웹표준인 HTML5를 적용해 기존 웹브라우저보다 이용속도가 12배 가량 빨라졌다.

 기본 제어버튼, 주소창, 간소화된 메뉴바만을 사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한 것도 특징이다. 툴바에 있던 긴 주소창과 검색창을 하나로 합쳐 크기를 반으로 줄이고,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뒤로가기’ 버튼을 크게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익스플러러9은 보안성에도 공을 들였다. 사용자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위험 가능성을 단계별로 경고하는 ‘스마트 스크린 필터’ 기능과 웹서핑 중 배너나 쿠키 등을 통해 사용자의 정보가 추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추적 방지’ 기능을 갖췄다.

 하지만 한국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XP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익스플로러9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비스타 SP2 버전 이상이나 윈도우7을 먼저 설치해야 한다.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