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그랜드세일때 백화점 장사 잘 됐다

코리아 그랜드세일때 백화점 장사 잘 됐다

입력 2012-03-01 00:00
수정 2012-03-01 10: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 백화점들이 톡톡하게 재미를 봤다.

신세계백화점은 1월 9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된 행사 때 외국인 대상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9%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 본점에서 외국인 매출 가운데 중국인이 70% 비중을 차지했다.

중국인 관광객이 주로 사용하는 은련카드 매출은 142% 증가했다고 한다.

신세계 본점에서 중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단가는 250만∼300만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명품과 국내 여성 의류, 화장품의 구매 비중이 높았다.

중국인 고객은 정관장, 태국 등 동남아시아 관광객은 젓갈 등 반찬류, 일본인 고객은 김을 각각 선호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롯데백화점도 이 기간 은련카드 매출이 작년 행사때보다 130% 늘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