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23일 ‘고객가치 2.0’을 발표했다. ‘고객가치 2.0’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와 지역사회까지 아우르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민영진 KT&G 사장은 담배 원료 잎 종자 개발부터 완제품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 시각에서 운영하는 ‘전사적 통합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제조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이산화탄소 등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 사업에 내실을 기하고 협력업체 지원을 확대해 동반성장 노력도 강화한다. 민 사장은 “고객가치 2.0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사회와의 상생 추구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두걸 기자 douzirl@seoul.co.kr
2013-04-2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