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갤럭시S5

역시, 갤럭시S5

입력 2014-04-03 00:00
수정 2014-04-03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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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빙하기’에도 불구 하루 평균 7000대 팔려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가 이동통신사 영업정지 기간인, 이른바 ‘보조금 빙하기’에 출시됐는데도 하루 평균 7000대꼴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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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출시된 갤럭시S5의 국내 하루 평균 판매량이 7000대 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7월 출시된 갤럭시S4 LTE-A의 출시 직후 판매량(일평균 1만~1만 3000대) 등과 견주면 다소 적은 수준이다. 하지만 3개 이통사 중 KT와 LG유플러스 등 2개 업체가 영업정지 중이라 사실상 시장의 절반이 쉬는 상황인 데다 보조금도 거의 없는 ‘빙하기’라는 점에서 갤럭시S5의 선전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판매가가 86만 6800원으로 직전 제품인 갤럭시S4보다 저렴한 것도 갤럭시S5 선전의 이유로 꼽힌다. 보조금은 많지 않지만 제품 자체가 사양에 비해 저렴하게 나왔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연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의 글로벌 출시일인 오는 11일을 전후해 대대적인 마케팅과 판촉을 시작할 계획이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4-0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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