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잘팔리면 춤추겠다던 車 판매량..충격

이효리, 잘팔리면 춤추겠다던 車 판매량..충격

입력 2015-02-11 15:26
수정 2015-02-12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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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계약대수 8000대 돌파…인기몰이

쌍용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가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티볼리의 누적 계약 대수는 이달 10일 기준 8000대를 돌파했다. 지난달 13일 출시된 이후 한 달도 안돼 거둔 성적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많은 것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설 연휴 전까지 누적 계약대수가 9000대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며 이달 말 1만대 돌파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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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쌍용차 티볼리  
올해 티볼리 내수 판매 목표는 3만 8500대다. 현 추세대로라면 출시 한 달 반 만에 연간 목표량의 4분의 1을 달성하게 되는 셈이다.

주문량이 몰리면서 공급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지금 계약을 하면 두 달 뒤에나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티볼리는 평택 공장 조립1라인에서 코란도C와 함께 생산되고 있다. 쌍용차는 현재 평일에는 잔업을, 주말에는 특근을 통해 물량을 조달하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황이다.

쌍용차 측은 “코란도C도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적정 생산량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면서 “그래도 티볼리 생산량을 늘려 가급적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줄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측은 “티볼리가 인기를 끄는 데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SUV 고유의 높은 공간 활용성,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 사양을 적용했으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한 점이 주효했다”고 초반 인기몰이의 배경을 설명했다. 젊은층을 주로 겨냥한 티볼리의 가격은 1635만∼2347만원이다.

한편 티볼리의 선전에 따라 과거 이효리가 내걸었던 ‘공약’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이효리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 싶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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