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발 인천행 여객기서 고열·복통 호소, 비상착륙 응급조치… 父 “아이 회복 감사”
미국 뉴욕에서 인천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고열과 복통을 호소하는 어린이를 위해 긴급 회항해 응급 상황을 넘기도록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8일 뉴욕을 떠나 인천으로 향하던 OZ221편(A380) 여객기에 탑승한 최모(8)양이 이륙 1시간 반 만에 고열과 복통을 호소했다. 다행히 기내에는 의사가 타고 있었고, 의사는 최양을 진찰한 뒤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냈다. 이에 기장과 승무원은 승객 동의를 구하고 인근 앵커리지 공항에 비상착륙했다. 최양은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았다. 항공기는 앵커리지 공항에서 재급유를 마친 뒤 인천으로 다시 출발해 당초 스케줄보다 약 4시간 지연된 시간에 도착했다. 비록 도착 스케줄이 지연됐지만, 인천 도착 후 “긴급 회항으로 죄송하고, 협조에 감사드린다”는 기장의 안내방송에 470여명의 승객은 박수로 화답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에는 그림이 담긴 편지 한 통이 도착했다. 승객의 협조와 항공사 도움으로 딸이 위험을 면하게 된 것을 뒤늦게 알게 된 최양의 아버지가 감사 인사와 함께 최양이 그린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그림을 보낸 것이다. 최양의 아버지는 편지에서 “긴박한 상황에서 긴급 조치를 해 주신 승무원들과 탑승객, 의료인들, 비상착륙이라는 어려운 판단을 해 주신 기장·부기장님,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9-08-07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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