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동을 신관으로… 8월 오픈
11월까지 문화센터 강의실 증축
아파트·학원 밀집지를 끼고 있는 강남점은 40~50대 학부모들이 주로 찾는 ‘지역 밀착 백화점’으로 유명하다. 역삼동·도곡동·대치동 고객 비중이 전체의 약 90%에 달하고, 40~50대 구매 금액 비중이 60.4%로 수도권의 롯데백화점 평균보다 8.9%포인트 높다.
롯데백화점은 10대 및 40~50대 대상 맞춤형 상품구색(MD) 강화 방침을 밝혔다. 신관 1층에 국내외 유명 슈즈 브랜드 36개를 모은 전문관 ‘슈즈 에비뉴’를 배치하고, 신관 2층은 10대 고객이 좋아할 ‘영스트리트 전문관’으로 꾸민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또 오는 11월 문화센터를 증축하며 쿠킹 등 맞춤형 강의를 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강의실을 만들기로 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5-27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