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그룹

DL그룹 제공
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DL의 새로운 기업 콘텐츠 ‘레츠 드로 디엘’(Let’s Draw DL!)의 유튜브 공개 영상.
DL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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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전형적인 기업 광고와는 결이 확연히 다르다.
DL그룹이 다섯 살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한 기업 캠페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따뜻한 영상미와 음악이 주는 생동감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단 한 줄의 카피 없이 직관적으로 풀어냈다. “따뜻하다”, “미소가 지어진다”, “행복해진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달리며 30~40대를 중심으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2021-12-2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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