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가 운영하는 비즈넵 환급의 환급 관리금액이 지난 8월에 이어 또 다시 급증했다. 내부에서는 지난달 새로 도입한 ‘책임환불제’가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입을 모은다.
업계 최초로 비즈넵 환급이 도입한 책임환불제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환급이익을 상실하게 된 경우 해당 수수료를 전액 환불해주는 제도다. 해당 제도를 시작으로 비즈넵 환급은 세무시장에서 흔히 쓰는 용어일지라도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변경, 예상 환급일 가늠이 가능하도록 환급 진행 단계를 표시해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즈넵 환급은 환급이 가능한 항목이라 하더라도 요건이 불완전하면 일단 모두 세금신고 대상에서 제외하고 처리하고 이용자가 1분 이내에 환급 가능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금액 확인 후 이용자가 환급을 신청하면 제휴된 경정청구 전문 회계사가 신청자의 사업 환경에 맞춰 환급 신고 업무를 이행하도록 설계됐다.
지엔터프라이즈 이성본 대표는 “관리환급금 3200억 원이라는 쾌거는 정보의 불균형을 악용해 추가 수익을 도모하기보다는 사용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을 우선시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비즈넵 환급은 사업자 고객들이 가장 신뢰하는 환급 서비스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넵 환급은 탁월한 세무 자동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네이버·네이버 파이낸셜과 부산은행, 하나은행, 나이스평가정보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업계 최초로 비즈넵 환급이 도입한 책임환불제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환급이익을 상실하게 된 경우 해당 수수료를 전액 환불해주는 제도다. 해당 제도를 시작으로 비즈넵 환급은 세무시장에서 흔히 쓰는 용어일지라도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변경, 예상 환급일 가늠이 가능하도록 환급 진행 단계를 표시해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넵 환급의 환급 관리금액 증가 추이. 지엔터프라이즈 제공
지엔터프라이즈 이성본 대표는 “관리환급금 3200억 원이라는 쾌거는 정보의 불균형을 악용해 추가 수익을 도모하기보다는 사용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을 우선시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비즈넵 환급은 사업자 고객들이 가장 신뢰하는 환급 서비스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넵 환급은 탁월한 세무 자동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네이버·네이버 파이낸셜과 부산은행, 하나은행, 나이스평가정보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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