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피 시신훼손 영상 온라인에 유포

카다피 시신훼손 영상 온라인에 유포

입력 2012-07-18 00:00
수정 2012-07-18 15: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리비아의 독재자로 지난해 민중 봉기 끝에 숨진 무아마르 카다피의 것으로 보이는 시신을 반군이 훼손하는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됐다.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은 17일 카다피의 것으로 보이는 시신을 반군들이 엽기적으로 훼손하는 모습을 찍은 영상이 유튜브 등 인터넷에 유포됐다고 보도했다.

이 영상은 카다피로 보이는 시신을 반군들이 흥분해 복화술용 인형처럼 다루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은 1분 정도의 분량으로 상의가 벗겨진 시신이 피에 얼룩진 채 축 늘어진 모습을 담고 있다.

반군으로 보이는 이들이 시신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는 모습이 찍혀 있으며, 시신이 밴 차량에서 들것으로 옮겨지는 장면이 찍혀있었다.

신문은 이 영상이 카다피가 반군에게 붙잡혀 숨진 지난해 10월 20일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 영상은 시리아 반정부 인사들이 민중 봉기를 탄압하고 있는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에게 보내야 된다며 트위터에 올리면서 널리 알려졌다.

이 영상이 공개된 것은 리비아에서 카다피 축출 이후 처음 실시된 의회 선거 후 2주일만이다.

이 영상은 아직까지 의혹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카다피 죽음과 관련한 정황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로 간주되고 있다.

연합뉴스

아이수루 서울시의원, 고향 키르기스스탄 방문 ‘서울시-비슈케크시 간 교류 기념공연’ 참석

서울시의회 시의원 아이수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이 지난 28일 2025 서울 위크(SEOUL WEEK)를 맞아, 중앙아시아의 알프스라 일컫는 키르기즈스탄에 위치한 최대 도시이자 수도인 비슈케크(Bishkek)시 A. 말디바예프 국립 오페라 발레극장에서 개최한 ‘서울시-비슈케크 교류 기념공연’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28일 개최한 서울시-비슈케크 간 기념공연 개최 전에는 ▲서울 인재유치 네트워크 프로모션 행사 (10:00~11:00/타슈켄트 시청/주키르기즈스탄공화국 한국대사관, 교육기관,대학 관계자 등) ▲비슈케크 시장 면담(11:00~11:30/비슈케크 시장실/서울시, 대사관, 비슈케크 시장 등) ▲비슈케크 시정부 주최 환영오찬이 이어졌으며, 이후 본 문화행사의 핵심인 ▲서울시-비슈케크 교류 기념공연(18:00~20:30/비슈케크시 공연장)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도인 비슈케크 A. 말디바예프 국립 오페라 발레극장에서 개최한 ‘2025 서울 위크(SEOUL WEEK) 서울시-비슈케크 교류 기념공연’은 비슈케크시 주요 관계자를 비롯해, 키르기즈스탄 출신 서울시의회 아이수루 시의원, 그리고 비슈케크 시민 약 1000여명이
thumbnail - 아이수루 서울시의원, 고향 키르기스스탄 방문 ‘서울시-비슈케크시 간 교류 기념공연’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