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 미국 뉴욕본사 건물.
LVMH는 이달 초 티파니에 법적 구속력이 없는 예비제안을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LVMH는 수년 동안 미 시장을 확장할 방안을 찾아왔다. 파리에 본사를 둔 LVMH는 프랑스 최고 부자인 베르나르 아로노가 이끄는 아르노 가문이 소유하고 있다. 1837년 설립돼 미 뉴욕에 본사가 있는 티파니는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 등으로 유명하다.
LVMH가 티파니에 제안한 가격은 주당 120달러로 평가된다고 또다른 소식통은 전했다. 티파니는 지난 25일 주당 98.55달러로 장을 마쳤다. 티파니는 자문단을 고용해 LVMH 제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회신하지 않았으며 거래가 성사될지 불투명하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이에 대해 LVMH나 티파니는 코멘트를 거부했다. 앞서 블룸버그통신도 LVMH가 티파니와 협상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팬션 브랜드 팡디와 크리스티앙 디오르, 지방시와 샴페인 뵈브 클리코 등을 보유한 LVMH는 유럽을 넘어 중국 등이 최고급품에 대한 욕구가 팽창하면서 최고 브랜드를 대표해 왔다. 그러나 LVMH의 모든 브랜드가 수익을 잘 내는 것은 아니다. 티파니 역시 만만찮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에 의한 관세 부과 이후 미국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판매가 두자릿수 비율로 줄어들었다.
고급 브랜드 판매는 중국 본토 방문객이 많은 홍콩에 많이 의존해 왔지만 최근 4개월째 반정부 시위로 판매가 피해를 입고 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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