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일가족 3명 사망 화재…방화에 무게

순천 일가족 3명 사망 화재…방화에 무게

입력 2012-03-27 00:00
수정 2012-03-27 09: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순천 모 빌라에서 화재가 발생해 일가족 3명이 숨지는 참극이 빚어졌다. 경찰은 방화와 자살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 26일 밤 10시쯤 순천시 덕월동 모 빌라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로 빌라 3층에 살고 있는 김모(41) 여인과 김모 여인의 아들인 배모(20) 씨, 그리고 배 씨와 아버지가 다른 또다른 아들 이모(9) 군이 숨진채 발견됐다.

김모 여인의 현 남편은 해외 출국 중으로 몇달째 세 식구만 빌라에서 생활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화재 원인은 ‘펑’ 소리가 난 뒤 창문이 깨지고 불길이 솟아 올랐다는 인근 주민들의 진술을 토대로 도시가스나 유류 폭발로 추정되고 있다.

인근 주민은 “세 차례 큰 폭발음을 들었다”며 “빌라 사방으로 창 유리 파편이 10m 밖까지 튀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경찰은 여러 가능성을 열어 놓고 수사를 진행 중이지만 우발적 폭발보다는 의도적 방화에, 또 제3자의 방화보다는 일가족 중 1명의 자살 시도에 무게를 두고 있다.

경찰의 1차 감식 결과 김모 여인의 집 가스밸브 호스는 분리돼 있었으며, 외부 침입 흔적은 없었다.

특히 경찰은 숨진 배 씨의 이날 행적을 추적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경찰은 배 씨가 이날 오전 10시쯤 ‘짜증이 난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뒤 연락이 두절됐다는 여자친구의 진술을 토대로 유족과 배 씨의 친구들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경찰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고 방화 여부를 따지기 위해 국과수에 정밀 감식을 의뢰하기로 했다.

노컷뉴스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 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 관한 모든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