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7일까지 접수
경남 김해시는 ‘2023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시민과 기업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하면서 겪는 각종 규제를 찾아 개선하기 위해서다.
김해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김해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공모기간은 이날 부터 오는 3월 17일까지다. 규제 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우편이나 방문(김해시 법무담당관), 담당자 전자우편(sieon0701@korea.kr)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실무부서 예비심사와 실무심사단 1차 심사, 규제개혁위원회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상금은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3명 각 50만원, 장려 7명 각 10만원이다. 수상작에 들지 못한 제안 가운데 득점순으로 80명에게는 각 1만원권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운호 김해시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 개혁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가 제안·발굴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055-330-0841)으로 문의하거나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