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삼성과 승부…첫 경기는 언제?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삼성과 승부…첫 경기는 언제?

입력 2014-11-01 00:00
수정 2014-11-01 21: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 더팩트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 더팩트


넥센이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31일 열린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넥센이 LG를 12대 2로 꺾고 3승 1패를 기록하며 창단 이후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2대 2로 맞선 5회 투아웃 이후 김민성의 3점 홈런으로 승부를 갈랐으며, 7회 강정호의 이틀 연속 홈런으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선발 소사는 7회 원아웃까지 삼진 6개를 잡아내며 6안타 2실점으로 막아 승리투수가 됐으며, 김민성은 3타수 3안타 7타점으로 포스트시즌 최다 타점 타이기록을 세우며 4차전 MVP에 뽑혔다.

또한 플레이오프에서 5할 타율을 휘두른 강정호가 시리즈 MVP로 선정됐다.

이로써 넥센은 3승 1패로 지난 2008년 창단 후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으며, 정규리그 우승팀 삼성과 다음주 화요일부터 7전 4선승제의 한국시리즈에 돌입하게 된다.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소식에 네티즌들은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대단하네”,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누가 이길까”, “넥센 한국시리즈 진출, LG 아쉽게 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