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시즌을 앞두고 30∼40대 남성들의 학용품 구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 아빠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G마켓(www.gmarket.co.kr)은 3월 입학 시즌을 앞두고 최근 한달간(1.18∼2.17) 학용품과 책가방 등 신학기 준비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30∼40대 남성 고객의 구입량이 전년대비 5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반면 같은 연령대 여성들의 학용품 구매량은 전년대비 24% 증가하는데 그쳤다.
전체 신학기 용품의 성별 구입 비중을 보면 남성 비중이 23%로 지난해(19%)보다 4%포인트 늘었다. 자녀들의 신학기 준비물을 직접 챙기는 아빠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품목별로 보면 가위·칼·풀 등 필수 준비물의 30∼40대 남성 구매량은 전년대비 230% 증가했다. 여성 구매량은 35% 늘어나는데 그쳤다.
미술 준비물도 마찬가지다. 30∼40대 남성의 스케치북(210%), 붓·팔레트(230%) 등의 구매량은 3배 이상으로 늘어난 반면, 같은 나이대의 여성 구매량 증가율은 22%, 112%였다.
과학, 수학, 체육 등 기타 학용품 구매량도 남성이 206% 증가한 반면 여성은 85% 늘었다.
이 밖에 캐릭터 운동화(111%), 브랜드 책가방(77%), 아동용 모자(23%) 구매량 증가율도 남성이 여성에 비해 높았다.
G마켓은 자녀들의 신학기 용품을 준비하지 못한 아빠들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신학기준비물 슈퍼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문구세트, 필기구, 노트류, 미술준비물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G마켓 리빙레저운영실 이진영 실장은 “황금돼지띠 특수 속에 가정적이고 자녀 교육에도 관심 많은 30∼40대 슈퍼대디들이 자녀들의 신학기 용품을 직접 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 아빠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G마켓(www.gmarket.co.kr)은 3월 입학 시즌을 앞두고 최근 한달간(1.18∼2.17) 학용품과 책가방 등 신학기 준비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30∼40대 남성 고객의 구입량이 전년대비 5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반면 같은 연령대 여성들의 학용품 구매량은 전년대비 24% 증가하는데 그쳤다.
전체 신학기 용품의 성별 구입 비중을 보면 남성 비중이 23%로 지난해(19%)보다 4%포인트 늘었다. 자녀들의 신학기 준비물을 직접 챙기는 아빠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품목별로 보면 가위·칼·풀 등 필수 준비물의 30∼40대 남성 구매량은 전년대비 230% 증가했다. 여성 구매량은 35% 늘어나는데 그쳤다.
미술 준비물도 마찬가지다. 30∼40대 남성의 스케치북(210%), 붓·팔레트(230%) 등의 구매량은 3배 이상으로 늘어난 반면, 같은 나이대의 여성 구매량 증가율은 22%, 112%였다.
과학, 수학, 체육 등 기타 학용품 구매량도 남성이 206% 증가한 반면 여성은 85% 늘었다.
이 밖에 캐릭터 운동화(111%), 브랜드 책가방(77%), 아동용 모자(23%) 구매량 증가율도 남성이 여성에 비해 높았다.
G마켓은 자녀들의 신학기 용품을 준비하지 못한 아빠들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신학기준비물 슈퍼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문구세트, 필기구, 노트류, 미술준비물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G마켓 리빙레저운영실 이진영 실장은 “황금돼지띠 특수 속에 가정적이고 자녀 교육에도 관심 많은 30∼40대 슈퍼대디들이 자녀들의 신학기 용품을 직접 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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