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계, ‘포스트 수능’ 마케팅 시동

유통·외식업계, ‘포스트 수능’ 마케팅 시동

입력 2014-11-10 00:00
수정 2014-11-10 07: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험표 지참시 할인·상품권 증정

유통·외식업계가 수능 이후 시험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 날인 14일부터 1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영패션 브랜드 상품을 10∼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 브랜드는 나이스크랍, 톰보이, 스위트숲, ENC, FRJ, 베이직하우스, 지바이게스 등이다.

또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13∼16일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10만원 또는 2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천원, 1만원 상품권을 준다.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별로 장갑, 양말, 핫팩,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벨트와 에코백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지윤 본점 영플라자팀장은 “한 해 동안 수능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행사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14∼23일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라스틱아일랜드, 버커루, 나이스클랍 등 영캐주얼 브랜드 90개가 참여하는 행사로, 브랜드별로 상품을 10∼30% 할인하고 특가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 목동점에서는 14∼17일 폴햄, 버커루, NBA등 6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에이션·MK트렌드 대전’, 신촌점에서는 17∼20일 소파와 제이케이 등의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스트리트 브랜드 대전’을 연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점포별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 내용은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은 13∼16일 신세계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수험생(수험표 지참)에게 CGV 영화티켓 2매를 증정하는 한편, MLB와 플랙진 등 7개 브랜드의 패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식당가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맛있는 행사’를 연다. AG익스프레스는 핫도그나 샌드위치 구매 시 음료를 무료로 주고, 토탐과 오뎅식당에서는 전 메뉴를 10% 할인한다.

외식업체 CJ푸드빌도 브랜드별로 수능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빕스는 수능 당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샐러드바 이용료를 최대 33% 할인해주는 ‘수험생 가격제’, 차이나팩토리는 다음 달 12일까지 수험생을 제외한 성인 2명 이상 동반 시 1인 무료(강남역점·올림픽공원점 등) 행사, 더플레이스는 이달 말까지 수험생에게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