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는 지난달부터 모든 신규 가맹점 계약에 대해 12.5%의 동일한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수수료 단일화 정책을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 1일부터 12.5%를 초과하는 기존 가맹점의 수수료에 대해서도 수수료율을 12.5%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종전에 12.5% 미만의 수수료율로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상향 조정하지 않는다고 이 업체는 밝혔다.
요기요는 최근 경쟁사인 ‘배달의 민족’이 자사와 수수료를 비교해 광고한 것을 놓고 공정위에 신고하는 등 갈등을 겪고 있다.
요기요는 별도의 광고비를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음식점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비도 받는 다른 배달앱 서비스와는 수수료 체계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요기요는 지난 1일부터 12.5%를 초과하는 기존 가맹점의 수수료에 대해서도 수수료율을 12.5%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종전에 12.5% 미만의 수수료율로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상향 조정하지 않는다고 이 업체는 밝혔다.
요기요는 최근 경쟁사인 ‘배달의 민족’이 자사와 수수료를 비교해 광고한 것을 놓고 공정위에 신고하는 등 갈등을 겪고 있다.
요기요는 별도의 광고비를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음식점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비도 받는 다른 배달앱 서비스와는 수수료 체계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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