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스타벅스 플래너, 20일 만에 10만부 소진…지난해보다 2배 빨라

2015 스타벅스 플래너, 20일 만에 10만부 소진…지난해보다 2배 빨라

입력 2014-11-20 00:00
수정 2014-11-20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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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스타벅스 플래너.
2015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연말을 맞이해 선보인 ‘2015 스타벅스 플래너’가 예년보다 빨리 10만부가 소진됐다.

20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5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2015 스타벅스 플래너가 출시 20일 만에 10만부가 나갔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약 2배 빠른 속도다.

2015 스타벅스 플래너는 ‘1년 간의 여정’을 주제로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했다. 국내 여행지와 명소가 소개된 ‘2015 플래너’에는 각종 쿠폰 및 레드컵 카드가 포함돼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필요를 반영해 주별, 일별, 노트 형식의 차별화된 내지 구성과 파격적인 색상의 표지(라임색)을 적용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봤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플래너는 매년 11월부터 12월말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2015 플래너’는 15주년을 기념한다는 의미에서 몰스킨과 협업해 1년간 공들여 만든 다이어리”라며 “초도물량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지만 공급에 차질없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플래너를 바탕으로 이색 기부활동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과 스타벅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플래너 1500개를 전달해 지역사회 아동들과 나누고, 내달까지 700개 매장서 판매되는 레드컵 음료 1잔당 기부금을 쌓아 플래너 1권의 150원을 적립해 연말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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