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초코파이情(정)’의 지난 4월 한 달 간 매출이 15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情(정) 바나나’
이는 지난해 4월과 비교해 67%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 150억원을 초코파이 낱개 개수로 환산하면 약 5천만개에 달한다.
이같은 매출은 지난 3월 출시한 ‘초코파이情 바나나’의 폭발적인 인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출시 직후 SNS에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바나나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4월 한 달 간 약 2천만개(낱개 기준)가 팔렸다.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오리온은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풀 생산에 돌입했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는 오리지널 초코파이 제품의 매출 증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초코파이 오리지널의 4월 판매량은 초코파이 바나나가 출시되기 전인 2월보다 21% 증가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이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이다.
연합뉴스

오리온 ‘초코파이情(정) 바나나’
이같은 매출은 지난 3월 출시한 ‘초코파이情 바나나’의 폭발적인 인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출시 직후 SNS에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바나나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4월 한 달 간 약 2천만개(낱개 기준)가 팔렸다.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오리온은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풀 생산에 돌입했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는 오리지널 초코파이 제품의 매출 증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초코파이 오리지널의 4월 판매량은 초코파이 바나나가 출시되기 전인 2월보다 21% 증가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이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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