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왼쪽)와 방송인 유재석. 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 연합뉴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10대는 그룹 뉴진스, 20~30대와 50대는 방송인 유재석, 40대는 배우 공유가 뽑힌 가운데 가수 겸 배우 아이유는 전 세대에서 2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방송과 광고를 통해 접한 유명인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10대 소비자는 뉴진스를, 20~30대와 50대는 유재석을, 40대는 공유와 아이유를 꼽았다. 60대는 손흥민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로 꼽았다.
특히 아이유는 전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지난해 조사 결과에서도 2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본방(송) 사수’ 하고 싶은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 출연자로는 MBC 예능 ‘놀면 뭐 하니’의 ‘유재석’(16.8%)이 1위로 나타났고 백종원, 전현무, 기안84 등이 뒤를 이었다.
유재석은 내년에도 꼭 보고 싶은 예능인으로 뽑혔고, 내년에도 꼭 보고 싶은 배우에는 최근 드라마 ‘정년이’에서 활약한 김태리가 선정됐다.
올해 가장 사랑받은 남녀 배우로는 김수현과 김지원이 각각 뽑혔다. 두 사람은 앞서 국내외에서 인기를 끈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호흡을 맞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조사는 전국 만14~6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2%p다.
세대별 선호 광고 모델 표. 코바코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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