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美진출 성공할까

‘틱톡’ 美진출 성공할까

입력 2012-10-09 00:00
수정 2012-10-09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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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이달 본격 서비스

‘모바일 메신저 틱톡의 반란은 과연 성공할까.’

SK플래닛이 틱톡을 앞세워 미국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SK플래닛이 틱톡을 운영하는 매드스마트 지분 100%를 인수한 이후 6개월 만의 일이다. SK플래닛은 매드스마트 인수 당시 ‘글로벌 모바일 소셜 서비스’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지금까지 뚜렷한 성과는 없었다.

SK플래닛은 이달부터 미국에서 틱톡 영어 버전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미국 현지법인을 별도 설립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싱가포르에 시험판 틱톡도 선보였다.

카카오의 ‘카카오톡’이 국내에서, NHN의 ‘라인’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SK플래닛은 미국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수익창출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0-09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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