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우 SK플래닛 사장 “모바일에서 답 찾을 것”
“넥스트 커머스 시대를 열겠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이 MWC 2014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넥스트 커머스’ 전략을 공개했다.서진우 SK플래닛 사장
서 사장은 “커머스와 빅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고객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혁신,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넥스트 커머스를 선보이겠다”면서 “SK플래닛이 생각하는 넥스트 커머스는 온·오프라인이 통합돼 고객과 사업자 간 교류가 모바일을 통해 거래 전후의 소통과 정보교류가 쉽고 편하게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거래액이 약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국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2011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 154.7%를 기록 중이다.
바르셀로나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2-28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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