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7일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에 발송한 언팩 파트 2 초청장. 2차 언팩에서는 새 폴더플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2가 공개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사용자 경험,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가 발송한 2차 언팩 초대장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대표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를 입은 갤럭시Z폴드2가 펼쳐치며 빛을 내뿜는 모습이 담겨 있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 8월 5일 언팩에서 살짝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당시 언팩 행사 막바지에 방탄소년단이 사전에 녹화된 영상으로 등장해 갤럭시Z폴드2 패키지를 열고 기기를 사용하면서 “혁신이다”고 감탄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전작인 갤럭시폴드보다 사양은 높아지고 가격은 전작(239만 8000원)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소폭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기존의 4.6인치(11.6cm)에서 6.2인치(15.75cm)로 커졌다. 내부 디스플레이도 ‘L자형’ 노치 대신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7.6인치(19.30cm)까지 늘렸다. 동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때 한층 더 높아진 몰입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뒷면에는 카메라 3개가 탑재됐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망원 렌즈, 1200만 화소의 광각 렌즈,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올초 출시한 갤럭시Z플립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명품 패션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했다. 당시 예약판매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인기를 끈 톰브라운 에디션을 갤럭시Z폴드2로도 선보인다.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