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화면 2개… 가격 109만 8900원
새로운 형태·크기 원하는 고객 집중공략
6일 한국에 이어 15일 미국에서도 출시되는 LG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6일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윙을 내놓는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5일에는 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을 시작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한국과 미국은 LG 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해당 시장에 제품을 가장 먼저 출시해 새로운 폼팩터(제품 형태와 크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 윙은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전략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는 LG 스마트폰의 새 혁신 전략이다. 회사 측은 거품을 걷어낸 공격적인 출고가를 내세운다.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윙´은 6.8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3.9인치의 보조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ㅏ´, ‘ㅜ´, ‘ㅗ´ 등 여러 형태로 쓸 수 있는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이형(異形)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의 출고가(109만 8900원)로 내놔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인다는 복안이다.
LG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절반 이상이 판매되는 북미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LG전자의 지난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3.9%(3위)로 1분기(12.6%)보다 소폭 올랐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더 많은 고객들이 ‘LG 윙’만의 사용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10-05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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