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두타·신라아이파크 멤버십 기준 낮추고 롯데 월드타워점은 1억원 아파트 경품 내걸어
지난주 서울 시내면세점 후발주자인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두타면세점이 개점 완료하면서 무려 10개에 달하는 서울 시내면세점들의 불꽃 경쟁이 시작됐다. 각 시내면세점들은 1명의 고객이라도 더 끌어오기 위해 멤버십 가입 제도까지 바꾸고 있다.
연합뉴스
심야 면세점 ‘북적’
지난 21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 두타면세점에서 고객들이 늦은 밤까지 쇼핑을 하고 있다. 두타면세점은 야시장이 발달한 동대문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국내 면세점 최초로 심야에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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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집객을 기대하고 있는 두타면세점은 다른 면세점들보다 외국인 고객의 멤버십 가입 조건을 낮췄다. 가장 기본적인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실버 등급 조건을 ‘최근 2년간 누적 구매액이 888달러’일 경우로 정했다. 다른 면세점들이 1년 혹은 2년간 누적 구매액이 1000달러라는 점과 비교하면 최소 가입 기준을 대폭 낮춘 것이다.
지난해 12월 24일 문을 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멤버십 가입 조건도 나름 파격적이다. 다른 면세점에서 받은 멤버십 등급을 그대로 적용시켜준다. 예컨대 롯데면세점에서 VIP 회원이었다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도 VIP 회원으로 인정해준다.
다음달 30일 월드타워점 영업이 종료되는 롯데면세점은 신규 면세점들의 공세에 맞서 파격적인 이벤트로 고객 붙들기에 나서고 있다. 올해 12월 31일까지 경품 응모를 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첨에 당첨된 1명에게 1억원 상당의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의 롯데캐슬 아파트를 증정한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5-23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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