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업계 점유율 1·2위를 다투는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가격 인상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두 회사는 안유수 에이스침대 명예회장의 장차남이 이끄는 ‘형제 기업’으로 양사가 상대 기업을 공식적으로 언급하며 대립각을 세운 건 이번이 처음이다.
9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동생 안정호 대표가 이끄는 시몬스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 회사의 가격 동결 정책을 밝히면서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렸고 씰리침대와 템퍼도 같은 기간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언급했다. 다른 업체들이 일제히 가격을 올린 것과 대조적으로 시몬스는 가격 인상에 나서지 않는다는 기조를 부각시킨 것이다.
일주일간 침묵을 지킨 에이스침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지난 5년간 시몬스의 가격 인상 횟수가 더 많았음을 짚으며 반격에 나섰다. 에이스침대는 “당사는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두 차례 가격을 인상했으나 시몬스는 2017년 말부터 여섯 차례 가격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백화점 매장 매출이 1700억원을 돌파하며 불황에도 업계 2위(시몬스)와의 격차를 확 벌렸다”며 추격자 위치인 시몬스를 ‘저격’했다. 에이스침대는 형 안성호(오른쪽) 대표가 이끈다.
이를 두고 업계 관계자는 “시몬스가 부동의 1위였던 에이스침대를 위협하면서 형제간 왕위 쟁탈전이 치열해지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국내 침대 업계는 30년 넘게 에이스침대가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그 뒤를 시몬스가 바짝 쫓고 있다. 지난해 에이스침대 매출은 3463억원, 시몬스는 3054억원을 기록했다. 시몬스가 매출 3000억원대에 진입한 건 지난해가 처음이다. 에이스침대가 2000억원대에서 3000억원대 매출을 내기까진 5년이 걸렸지만 시몬스는 2년 만에 이 구간을 돌파했다.
9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동생 안정호 대표가 이끄는 시몬스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 회사의 가격 동결 정책을 밝히면서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렸고 씰리침대와 템퍼도 같은 기간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언급했다. 다른 업체들이 일제히 가격을 올린 것과 대조적으로 시몬스는 가격 인상에 나서지 않는다는 기조를 부각시킨 것이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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