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등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보험업계도 진화된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은 현대라이프가 지난 7월 고객 편의성 증대와 디지털화를 위해 출시한 ‘현대라이프 모바일 보험증권’이다.
현대라이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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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보험증권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 계약의 성립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입 시점에나 확인하기 마련인 기존 종이 보험증권과 달리 모바일 보험증권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보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 소비자들의 활용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뜻이다.
현대라이프 모바일 보험증권은 보험 청약 때 보험증권 수령방법을 모바일로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증권의 발급을 신청한 고객에게 이틀 안에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달된다.
고객은 보험증권을 스마트폰에 보관해 놓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계약 및 보장안내와 더불어 청구 가이드, 회사 소개 등 부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고객 본인 스마트폰을 통한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 개인 정보보안 측면에서도 문제가 없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모바일 보험증권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기존 보험과 차별화된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douzir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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