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국-일본-유럽-북미 생태계 구축
북미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한 네이버의 최수연 대표가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마크 사무실을 찾아 통합 방향성과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최수연(오른쪽) 네이버 대표가 9일(현지시간) 미국 포시마크 사무실에서 상견례 및 사내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최 대표는 인수 시너지에 대한 직원의 질문에는 “포시마크는 커머스와 커뮤니티가 결합된 독보적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개인 간 거래(C2C) 커머스 시장에서 성장성이 높고, 주 사용층이 MZ세대라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하는 데 유연하다”며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력을 접목해 포시마크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5일 포시마크 인수를 완료했다. 최종 인수가격은 포시마크 기업가치 12억 달러(약 1조 5000억원)로 평가됐다. 포시마크 가용 현금을 포함한 주식취득대가는 13억 1000만 달러로 공시됐다.
네이버는 포시마크를 인수하면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한국(크림)-유럽(빈티지시티)-유럽(왈라팝·베스티에르 콜렉티브)-북미(포시마크)를 잇는 생태계를 구축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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