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로보락 중소형 ‘세탁건조기’ 출시

로봇청소기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로보락 중소형 ‘세탁건조기’ 출시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4-11-29 14:16
수정 2024-11-29 14: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로보락 올인원 세탁건조기 M1. 로보락 제공
로보락 올인원 세탁건조기 M1. 로보락 제공


로봇청소기로 유명한 중국 가전기업 로보락이 국내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로보락이 청소기 이외의 생활가전을 국내에 출시한 건 처음인데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양분하고 있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가성비’와 ‘중소형’을 내세운 전략이 통할지 관심이 쏠린다.

로보락은 29일 경기도 하남시 로보락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열어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로보락 H1’과 ‘로보락 M1’ 출시를 알렸다.

이번에 한국 시장에 선보인 세탁건조기 신제품 2종은 대용량인 삼성전자나 LG전자 제품과 달리 ‘가성비’를 내세운 중소형 제품이다. 2종 중 용량이 더 큰 ‘로보락 H1’은 1~2인 가구가 사용하기 충분한 세탁 용량 10㎏, 건조 용량 6㎏을 갖췄다. 빌트인 방식으로도 설치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로보락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로보락 제공
로보락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로보락 제공


‘로보락 M1’은 세탁 용량 1㎏, 건조 용량 0.5㎏의 소형 크기로 1인 가구, 1인 사업장 등 적은 양의 빨래를 자주 하는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영유아 의류, 속옷, 수건, 운동복 등의 세탁에 보조 제품으로도 알맞다. 세탁기라고 하기엔 크기가 무척 작아보이지만, 보웬 첸 로보락 세탁건조기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이렇게 작은 세탁건조기가 쓸모 있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시장 조사 결과 수요를 확인했다”며 “작지만 기술은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2종 모두 세탁 용량 25㎏, 건조 용량 13~15㎏ 수준인 기존 국내 제품과 비교하면 상당히 작다. 가격은 로보락 H1이 169만 9000원, 로보락 M1이 74만 9000원으로 H1 기준으로 국내 제품의 약 40% 수준이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신제품이 로보락의 ‘제오사이클’ 기술을 탑재해 다양한 의류 유형에 섬세하면서 강력한 건조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오사이클 기술은 천연 광물인 제올라이트와 독특한 이중 공기 순환 경로를 활용해 젖은 세탁물에서 수분을 포착해 효과적으로 건조해준다. 또 ‘린트클리어’ 자동 세척 시스템은 별도의 수도관으로 필터에 낀 먼지나 보풀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제거해 수동으로 필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로보락은 “점차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좁은 공간에도 활용도가 높은 가전제품이 주목받는 점 등에 착안해 세탁과 건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유정 로보락 한국 PR 매니저는 “다른 기업이 갖고 있지 않은 용량을 굉장히 큰 ‘셀링포인트’로 생각한다”며 “(국내 가전 회사와) 직접 경쟁하기보다 로보락의 독보적인 위치를 만드는 데 집중하면서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