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겁없이 퓨마에 덤벼든 개들, 결국…

[영상]겁없이 퓨마에 덤벼든 개들, 결국…

입력 2015-04-08 10:12
수정 2015-04-10 17: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개들에게 공격받던 퓨마, 결국… 사진출처: 유튜브 영상 캡처
개들에게 공격받던 퓨마, 결국…
사진출처: 유튜브 영상 캡처
주택가에 내려온 맹수 퓨마를 개들이 쫓아내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퓨마는 미주 대륙의 숲 속에서 살지만 근래 들어 서식지가 줄어들면서 먹이를 구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멧돼지처럼 주택가로 내려오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2분 남짓한 영상을 보면 캐나다 빅토리아시 교외의 한 가정집에 퓨마 한 마리가 찾아왔다. 퓨마는 앞마당까지 들어왔고 그 집에서 키우는 셰퍼드와 시베리안허스키가 바로 경계하며 짖기 시작했다.

>덩치로 보나 습성으로 보나 아메리카호랑이·아메리카표범으로 불리는 퓨마가 투지를 발휘하면 개들을 쉽게 제압할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퓨마는 싸움에는 관심이 없다는 듯 천천히 집 밖으로 걸음을 옮긴다. 두려움 속에 짖어대던 개들은 내심 퓨마의 후퇴를 반겼을 것임이 틀림없다. 결국 양측은 탐색전만 거듭하다 퓨마가 현장을 떠나면서 대치 상황을 마무리한다.

한편 사슴, 비버, 고슴도치, 토끼, 야생돼지, 곤충 등을 주식으로 하는 퓨마는 보기보다 성격이 온순해서 사람을 해치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