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수제화 산토니 런칭…“특별한 구두로 국내 고객 공략”

이탈리아 수제화 산토니 런칭…“특별한 구두로 국내 고객 공략”

입력 2016-07-29 10:56
수정 2016-07-29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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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니 런칭에 포부를 밝히는 이재교 듀오 부사장
산토니 런칭에 포부를 밝히는 이재교 듀오 부사장 듀오제공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구두가 한국에 온다. 이탈리아 명품 구두 브랜드인 ‘산토니(SANTONI)’가 내달 1일 현대백화점 본점(압구정)에 입점한다.

산토니는 안드레아 산토니(Andrea Santoni)가 지난 1975년에 설립한 고급 수제화 구두 브랜드다. 설립이후 가죽 본연의 컬러를 바꿀 수 있는 염색작업인 ‘파티나’ 공법으로 고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번 브랜드를 런칭하기까지 ㈜듀오 이충희 대표의 아들인 이재교 듀오 부사장은 지난 2014년에 이 브랜드를 처음 접한 이후 2세 경영자인 주세페 산토니 회장을 설득하기 위해서 1년에 3개월을 이탈리아에서 상주하며 끈질긴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사장은 이번 런칭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구매층을 다양화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산토니를 찾는 소비자들이 품질을 믿고 구입할 수 계기가 됐다”고 말하면서 “구두 한 켤레 가격 70만~130만원으로 다소 고가이지만, 고급스러운 가죽과 색감 등으로 특별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산토니는 자체 소속된 500여 명의 장인이 100% 수작업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아시아·미국·러시아 등 전 세계 26개 매장을 확보하고 계속 성장 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산토니 한국 매장에서는 하이힐·펌프스·샌들에서부터 플랫·스웨이드 모카신·레이스업 슈즈까지 화려함이 묻어나는 상품들과 가방·슈즈 케어 제품 등 다양한 액세서리 라인도 만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인의 맞춤 구두 제작 서비스도 가능하다.

듀오는 지난 24년 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에트로(ETRO)’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고 판매해 온 회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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