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 순위 1위는

올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 순위 1위는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2-02 18:16
수정 2021-12-02 18: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수 임영웅. 서울신문 DB
가수 임영웅. 서울신문 DB
국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순위에서 가수 임영웅이 그룹 방탄소년단(BTS)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가 2일 발표한 ‘2021년 국내 뮤직비디오 및 동영상 결산’에 따르면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였다. 뮤직비디오 부문 2위는 BTS의 히트곡 ‘버터’였고 ‘퍼미션 투 댄스’도 국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4위에 올랐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와 ‘라일락’은 각각 3위와 5위,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이 6위로 뒤를 이었다.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도 음악 콘테츠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은 아이유가 자신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부르는 딩고뮤직의 ‘아이유(IU)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로 3000만 회 이상의 누적조회수를 기록했다.

인기 동영상 2위는 ‘똥 밟았네’ 뮤직비디오였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포텐독에 등장하는 노래 ‘똥 밟았네’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코믹한 가사로 인기를 끌었다.

인기 동영상 3위는 ‘런닝맨’ 등으로 인기를 모은 김종국의 채널 영상 중 송지효가 등장하는 영상으로 누적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 김종국은 6월 운동 노하우 등을 담은 채널을 개설해 구독자 230만명을 확보하며 올해 구독자 증가폭을 기준으로 선정된 인기 크리에이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개그 콘텐츠 채널 ‘피식대학’은 인기 크리에이터 2위로 뒤를 이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