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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0-03-04 00:00
수정 2010-03-04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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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과장급 전보 △재난안전실 안전개선과장 소기옥△지방행정연수원 인력개발1〃 김우연△국가기록원 경제기록관리〃 배윤호△〃 기획수집〃 김상돈△정부청사관리소 공사관리〃 박일범△과천청사관리소 운영〃 손영재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급 전보 △홍보지원국장 최규학◇과장급 전보△연세대 국내훈련 파견 황준석△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기획관 직무대리 박민권

■서울시 △서대문구 부구청장 권한대행 최임광△G20정상회의지원단장 직무대리 김병환△교육기획관 〃 이창학△맑은환경본부 녹색환경정책담당관 김영성

■광주광역시 ◇준국장급 승진 △여성청소년정책관 최연주◇4급 <승진>△계약심사과장 오용남<직무대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변주봉<전보>△여성발전센터소장 이정남△지방공무원교육원교육지원과장 직무대리 김애리△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파견 박광석

■한국인삼공사 ◇수석전무 △마케팅본부장 방형봉◇상무△전략기획단장 길호철△제조본부장 윤주탁△원료〃 안상민◇상무보△신사업실장 김상배<전략기획단>△전략실장 최삼규△경영관리〃 방광혁<마케팅본부>△마케팅실장 김만회△국내사업〃 윤여강△신유통사업〃 김성옥<글로벌본부>△해외사업실장 김태식<원료본부>△원료사업실장 김시동△생약사업〃 정지철△제품개발실장 이생재△기술연구소장 한경호△안전성연구센터장 백인호<고려인삼창>△생산관리실장 신춘수△생산지원〃 김선주◇1급△전략기획단 홍보실장 옥순종△마케팅본부 음료사업〃 한초수△R&D본부 연구기획부장 이성계△감사실장 안중철△고려인삼창 품질관리부장 배동찬◇2급△비서팀장 민경성

■에너지경제연구원 △녹색성장연구본부장 심상렬◇연구단장△기후변화 오진규△에너지통계 정한경◇연구실장△전력가스산업 김기중△집단에너지 최병렬△에너지절약정책 임재규△자원개발전략 정우진△에너지시장 이달석△에너지국제협력 김남일◇팀장△에너지수급전망 강윤영△정부간협의체운영 박용덕△기획조정 강태원△정보화추진 유양상

■농민신문사 <논설위원실>△논설위원 김흥선<편집국>△편집부국장 권갑하△농정사회부장 박종구△생활문화〃 최준호<출판국>△국장 유민선△생활지부장 장수옥<광고국>△국장 김계홍△광고부장 곽중섭<판매사업국>△국장 류준걸△판매기획부 한상구△기획제작부장 신태관<간행사업국>△국장 김명한△간행사업부장 정길우△장표사업부장 김장경<경영지원국>△국장 신영무

■건국대 <학교법인>△상임감사 정인경△사무국장 김기홍<서울캠퍼스>△총무처장 김광한△총장비서실장 이병우△부동산대학원 행정실장 이홍천

■한국외대 <학교법인 동원육성회>△법인사무처장 표상용<서울캠퍼스>△경영대학원장 강효석

■KT ◇전문임원 △인재경영실 HR기획담당 천두성

■우리은행 ◇지점장 승진 △김제 경은배◇전보 <지점장>△내발산동 김병련△익산 이영구<기업영업지점장>△경인기업영업본부 신현창

■하나대투증권 ◇선임<이사대우>△웰스케어부장 최효종◇전보 <이사대우>△퇴직연금부장 서보완

■ING자산운용 ◇승진 △주식운용본부 전무 정윤식△재무총무팀 이사 허관무△IT팀 부장 최재원△채권운용2팀 차장 박상신

■신영증권 ◇승진 △부사장 장세양 김형열△전무 신요환 홍성희 함형태 한우진△상무 안종진 고병국 금정호 이상선 엄준흠

■한국투자신탁운용 ◇승진 <전무>△마케팅부문총괄 김현전<상무>△주식운용총괄 김영일△실물자산운용총괄 서철수△경영전략실 이승현<상무보>△주식운용본부 이영석△리테일영업총괄 함정운<부장>△주식운용본부 백재열 김경섭 이동호△리테일영업본부 황의상<부장대우>△주식운용본부 허용 이용범△기관영업본부 윤병문△경영관리실 황중필<차장>△주식운용본부 이상민 곽경남△글로벌운용본부 여준호 최웅준△호찌민사무소 김용환△실물자산운용본부 이종은 이인환△리테일영업본부 박재영△상품컨설팅본부 박수진△경영관리실 유환◇전보 <부장대우>△채권운용본부 최규삼△상품컨설팅본부 권한욱 <차장>△경영전략실 여준호

■에쓰오일 ◇승진 △부사장 조영일△상무 김학용 방주완 선진영

■두산 ◇영입 △전무 문홍성

■한화건설 ◇전무 △국내영업본부장(토목환경사업본부장 겸임) 황낙연

김경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민소환제도, 시민 직접 참여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시급”

김경 문화체육관광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4일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후 주민소환제도가 도입 취지와 달리 사실상 유명무실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시민의 직접 민주주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2007년 도입된 주민소환제도는 선출직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는 중요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8년간 전국적으로 투표까지 진행된 사례가 11건에 불과하며, 해임이 확정된 경우는 단 1건에 그쳤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시는 2019년 은평구의회 의원 소환 청구 외에는 소환 투표로 이어진 사례가 전무하여 제도의 실효성이 매우 낮다고 강조했다. 주민소환제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주요 원인으로는 복잡한 절차, 과도한 서명 요건, 부족한 정보 접근성, 그리고 불투명한 행정 처리가 꼽힌다. 청구서 제출부터 서명부 발급, 현장 서명 과정의 번거로움은 시민 참여를 저해하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명부 지참이나 서식 작성 오류 시 서명 무효 처리 등은 불필요한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장의 경우 유권자의 10%인 약 82만 5000명의 서명과 더불어 서울시 25개 구 중 9개 구 이상에서 각 구의 10% 이상을 확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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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전무 △그룹 경영기획실 운영팀장 김원하
2010-03-04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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