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전 헌혈 먼저’ 행사에 참여한 대상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상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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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전 헌혈 먼저’ 행사에 참여한 대상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상그룹 제공
이 캠페인은 대상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006년 시작했다. 휴가철마다 헌혈의 주를 이루는 직장인과 학생들의 단체 헌혈 인구가 감소함에 따른 혈액 수급 차질을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지난해까지 모두 5668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했고 매년 평균 354명이 헌혈증을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전국을 휩쓴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여파로 수많은 단체 헌혈이 취소돼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대상그룹도 메르스 추이를 살피며 캠페인 실시 여부에 대한 임직원 찬반 투표를 거쳤다.
대상은 설문 내용을 참고해 자발적인 헌혈을 독려하기로 했다. 지난 9일에는 명형섭 사장을 비롯한 400여명의 임직원이 서울 신설동 대상 본사 강당에서 직접 팔을 걷어붙였다. 행사는 한 달간 진행된다.
정영섭 대상주식회사 사회공헌팀장은 “적십자사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휴가가 몰린 8월의 단체 헌혈 인구는 약 7만 1800명으로 연평균 7만 6900명보다 6.6%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휴가철이 되면 마음이 들뜨게 마련인데 헌혈부터 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휴가를 떠나는 문화가 안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7-17 4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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