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대표·통일장관 참여 통일노래 뮤직비디오 공개

여야 대표·통일장관 참여 통일노래 뮤직비디오 공개

입력 2015-09-18 14:35
수정 2015-09-18 1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홍용표 통일부 장관 등이 한목소리로 노래한 새시대 통일의 노래 ‘원 드림 원 코리아’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18일 저녁 6시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통해 공개된다.

여야 대표와 홍 장관은 뮤직비디오와 합창 음원에서 ‘우린 다른 적이 없어요~ 잊지 말아요. 그 사실 하나만~’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통일노래를 함께 부르며 통일에 대한 염원을 전했다고 민간단체인 새시대통일의노래캠페인 조직위원회는 전했다.

’원 드림 원 코리아’는 국내외 1천100여개 시민단체와 해외 동포를 주축으로 진행되는 새시대통일의노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새로운 통일노래다.

김건모의 ‘첫인상’,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 등 히트곡을 작곡한 김형석씨의 곡에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등을 작사한 김이나씨가 가사를 붙였다.

EXO, 원더걸스, AOA, EXID 등 K팝 스타들도 새로운 통일노래 제작에 참여했다.

앨범 녹음 현장에서 김무성 대표는 ‘통일이 진정한 광복입니다’라는 문구로, 문재인 대표는 ‘하나될 Korea 경제통일부터!’라는 문구로 통일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