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공군 F-15K 전투기, UAE 대통령 전용기 호위

[포토] 공군 F-15K 전투기, UAE 대통령 전용기 호위

입력 2024-05-28 16:05
수정 2024-05-28 16: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을 첫 국빈 방문하는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28일 공군 전투기의 호위를 받으며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모하메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대한민국을 첫 국빈 방문하는 UAE 모하메드 대통령이 탑승한 UAE 대통령기가 이날 오전 대한민국 방공식별구역(KADIZ)에 진입한 후, 대한민국 공군 전투가(F-15K) 4대의 호위를 받으며 서울 공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1박 2일 일정으로 이날 국빈 방한하는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을 최고 예우로 맞이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과 모하메드 대통령은 이날 친교 일정 및 친교 만찬을 소화하고 29일 정상회담을 갖는다.

정상회담에 앞서 펼쳐질 공식환영식에서는 전통 의장대와 취타대 100여 명, 아크부대 관계자 500여 명, 어린이 환영단 130여 명 등이 UAE 대표단을 맞을 예정이다.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도 열린다.

양 정상은 정상회담에서 원자력 협력, 에너지, 투자, 방산 등 4대 핵심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상회담 후에는 협정 및 양해각서(MOU) 체결식, 국빈 오찬이 이어진다.

대통령실은 모하메드 대통령의 이번 방한이 중동 붐 모멘텀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