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꽃배달·라면 사업 등 추진
“올림픽과 월드컵 때마다 2년 간격으로 쓰러져 몸 팔아서 기부하는 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김장훈
첫 사업으로 다음 달 1일 출범하는 꽃배달 사업은 3년 안에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기 위한 기금 100억원, 중증장애아동전문병원 건립을 위한 기금 200억원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꽃배달 사업을 시작으로 라면, 소주 등의 제품과 관련한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그는 “(내 이름을 건) 라면을 출시해 인센티브를 받으면 결식아동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더불어 소주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출시해 ‘독도 소주’로 이름 붙이고 독도 관련 일에 100% 기부하는 아이디어도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사업 론칭을 기념해 24~25일 연 ‘2012 김장훈 플라워 꽃서트’에 이어 다음 달쯤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6월 중국 베이징·다롄·선전 공연과 6~9월 국내 전국투어, 11월 체육관 투어를 할 계획이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2012-02-27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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