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공개…흰색에 태극 무늬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공개…흰색에 태극 무늬

입력 2014-04-03 00:00
수정 2014-04-03 11: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 축구 대표팀이 6월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착용하게 될 원정 유니폼이 3일 공개됐다.

나이키는 이번 여름 브라질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착용하게 될 새로운 원정 경기 유니폼을 3일 공개했다. 나이키 제공
나이키는 이번 여름 브라질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착용하게 될 새로운 원정 경기 유니폼을 3일 공개했다.
나이키 제공
대한축구협회 후원사인 나이키는 3일 “원정 유니폼은 상·하의와 양말까지 백의민족을 상징하는 흰색을 기본 바탕으로 했고 음양의 조화를 강조한 태극문양에서 영감을 얻어 상의 오른쪽 어깨는 붉은색, 왼쪽 어깨는 파란색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또 상의 목 안쪽에는 ‘투혼’이라는 글자를 전통 서체인 흘림체로 새겼으며 선수들의 왼쪽 가슴에는 골드 색상의 자수로 호랑이 문양을 넣어 축구 대표팀의 용맹함을 강조했다.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빠른 스피드를 위한 ‘경량성’과 몸의 땀과 열을 조절하는 ‘속건성’에 중점을 뒀다.

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이청용(볼턴)은 “원정 유니폼을 입고 뛴 경기에 대한 좋은 기억이 많다”며 “최상의 팀워크와 공수의 조화로운 경기력을 겸비한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원정 유니폼은 3일부터 나이키 축구 전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살 수 있다.

붉은 상의와 푸른 하의로 구성된 홈 유니폼은 2월 말 공개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