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러브콜 모태범·이상화보다 이승훈?
스피드스케이팅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딴 ‘한국체대 3인방’ 이승훈, 모태범, 이상화가 젊고 건강한 이미지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이중 외국기업이 탐낼 선수는 이승훈이 될 전망. 출전종목 특성 때문이다. 모태범과 이상화가 뛴 500m는 경기시간이 길어야 40초 남짓이다. 이승훈의 1만m 경기시간은 무려 13분에 이른다. 단거리보다 속도도 느려 유니폼의 광고가 또렷하게 보인다. 중계가 될 경우 브랜드 노출 효과는 최고다. 아시아 최초의 장거리 금메달리스트라는 프리미엄까지 더해졌다. 이승훈에게도 조만간 러브콜이 쇄도할 전망이다.
●잘난 크라머는 왕따?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만m 시상대에서 은메달 스코브레프(러시아)와 동메달 봅 데용(네덜란드)은 금메달리스트 이승훈(한국체대)을 번쩍 들어 올렸다. 이 장면은 ‘스포츠맨십의 결정판’으로 회자되며 진한 감동을 안겼다. 여기엔 이승훈이 스벤 크라머를 이겼다는 통쾌함이 녹아 있었다. 크라머는 네덜란드의 슈퍼스타. 장거리 세계 1위에다 ‘포스터 보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훌륭한 외모를 갖췄다. 자국의 초특급모델 다우첸 크루스와 연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성격이 흠. 지나치게 잘난 탓에 다른 선수들에게 ‘비호감’으로 찍혔다. 자신의 스케이트날을 살핀 선수에게 “그게 비밀이 아냐.”라고 말한 적도 있다. 5000m에서 은메달을 딴 이승훈에게 1만m를 앞두고 외국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친 것도 비슷한 맥락. 콧대 높은 크라머가 지고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스피드스케이팅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딴 ‘한국체대 3인방’ 이승훈, 모태범, 이상화가 젊고 건강한 이미지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이중 외국기업이 탐낼 선수는 이승훈이 될 전망. 출전종목 특성 때문이다. 모태범과 이상화가 뛴 500m는 경기시간이 길어야 40초 남짓이다. 이승훈의 1만m 경기시간은 무려 13분에 이른다. 단거리보다 속도도 느려 유니폼의 광고가 또렷하게 보인다. 중계가 될 경우 브랜드 노출 효과는 최고다. 아시아 최초의 장거리 금메달리스트라는 프리미엄까지 더해졌다. 이승훈에게도 조만간 러브콜이 쇄도할 전망이다.
●잘난 크라머는 왕따?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만m 시상대에서 은메달 스코브레프(러시아)와 동메달 봅 데용(네덜란드)은 금메달리스트 이승훈(한국체대)을 번쩍 들어 올렸다. 이 장면은 ‘스포츠맨십의 결정판’으로 회자되며 진한 감동을 안겼다. 여기엔 이승훈이 스벤 크라머를 이겼다는 통쾌함이 녹아 있었다. 크라머는 네덜란드의 슈퍼스타. 장거리 세계 1위에다 ‘포스터 보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훌륭한 외모를 갖췄다. 자국의 초특급모델 다우첸 크루스와 연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성격이 흠. 지나치게 잘난 탓에 다른 선수들에게 ‘비호감’으로 찍혔다. 자신의 스케이트날을 살핀 선수에게 “그게 비밀이 아냐.”라고 말한 적도 있다. 5000m에서 은메달을 딴 이승훈에게 1만m를 앞두고 외국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친 것도 비슷한 맥락. 콧대 높은 크라머가 지고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0-03-04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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