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이번엔 ‘마르니’ 손잡고 대박

H&M 이번엔 ‘마르니’ 손잡고 대박

입력 2012-03-09 00:00
수정 2012-03-09 00: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압구정매장 1600명 장사진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 방식) 브랜드 H&M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이 또 대박을 쳤다. 이번에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마르니’(Marni)와 손잡고 내놓은 ‘마르니 at H&M’ 이 ‘구름떼 고객’을 불러들였다.

이미지 확대
H&M이 선보인 마르니 컬렉션을 구입하기 위해 8일 오전 압구정동 매장 앞에 고객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H&M 제공
H&M이 선보인 마르니 컬렉션을 구입하기 위해 8일 오전 압구정동 매장 앞에 고객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H&M 제공
8일 전 세계 H&M 매장 중 260여개 점포에서만 선보인 이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 압구정점, 명동 눈스퀘어점, 신도림 디큐브시티점, 인천 신세계점 등 4곳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평소 ‘언감생심’이던 마르니가 H&M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입고 나왔으니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을 들뜨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H&M에 따르면 판매 하루 전인 7일 오후부터 각 매장 앞에 줄을 서기 시작한 고객들은 추위에도 불구하고 밤을 새워 매장 앞을 지켰다. 특히 압구정 매장 앞에는 오전 8시 1600여명이 장사진을 이뤘다. 문을 열자마자 팔찌를 받은 고객들은 25명씩 그룹을 지어 입장했고 단 10분의 쇼핑 시간을 허락받았다. 디큐브시티점은 개점 2시간 반만에 모든 품목이 품절돼 밖에서 기다린 고객들을 안타깝게 했다. 회사 측은 “한국 진출 후 선보이는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인데 이번이 가장 반응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H&M은 국내에서 랑방 for H&M, 베르사체 for H&M 컬렉션 등을 선보였다.

H&M은 2004년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로베르토 카발리, 스텔라 매카트니, 빅터앤롤프, 콤 데 가르송의 레이 가와쿠보, 지미 추, 매튜 윌리엄슨, 소니아 리키엘, 랑방의 알버 앨바즈, 베르사체 등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작업해 오며 패션계 최대 이슈를 만들면서 상업적 성공도 거둬왔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0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