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불그리’ 레시피에…농심, 발 빠르게 ‘특허’ 신청

BTS 정국 ‘불그리’ 레시피에…농심, 발 빠르게 ‘특허’ 신청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3-21 14:36
수정 2023-03-21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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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그리, 방탄소년단(BTS) 정국. 플랫폼 위버스 캡처, 연합뉴스(빅히트뮤직 제공)
불그리, 방탄소년단(BTS) 정국. 플랫폼 위버스 캡처, 연합뉴스(빅히트뮤직 제공)
세계적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불닭볶음면과 너구리를 합친 일명 ‘불그리’ 레시피를 공개하자 농심이 특허를 신청했다.

21일 한국경제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 16일 특허청에 ‘불구리’, ‘불그리’로 상표의 특허를 신청했다. 불그리는 삼양식품 ‘불닭시리즈’와 농심 ‘너구리’의 합성어다.

앞서 정국은 지난 16일 팬 플랫폼인 위버스에 ‘불그리 레시피’라는 제목으로 자신만의 라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정국은 “물 650mL 정도를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에 붓고 열을 올린다. 물을 끓기 전에 불닭 액상소스를 하나 다,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면서 상세한 조리 방법을 전했다.

이어 “면 상태를 잘 보며 국물을 조려주고, 짜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 마지막에 불닭 건더기와 (집에) 있다면 볶음 통깨를 더 넣어주고, 들기름도 적당량 부어준다”며 깨알 팁을 전수했다.

그러면서 정국은 “해킹당한 거 아니고,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들도 먹어보라고”라고 덧붙이며 팬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와 관련해 농심 관계자는 서울신문에 “BTS 정국이 직접 소개해 큰 화제가 된 만큼 무분별한 상업적 활용을 막고자 너구리 상표권 보호 목적으로 출원한 것”이라며 “기업이 통상적으로 하는 보호 차원의 조치이며 제품화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예전 비슷한 사례로 ‘불파게티’나 ‘불라면’을 출원했지만, 상표권 등록 이후 실제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다. 라면의 경우 작년 상표권 출원 29건 중 제품화 사례는 2건 뿐”이라면서 “‘불그리’ 상표권 출원은 매운 것을 뜻하는 ‘불’ 접두사와 너구리 제품 네이밍이 결합되어 해외 경쟁사 등이 제품을 출시해 상업적 이득을 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9월 2일에도 자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합한 레시피인 ‘짜파구리’도 출원해 심사대기 중이다. ‘짜파구리’는 MBC 예능 ‘아빠 어디가’에 나온 레시피로, 오스카 수상 영화 ‘기생충’에도 등장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농심은 2020년에 ‘짜푸구리 컵라면’을 출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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