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S·언더아머와 손잡고 ‘갤럭시 브랜드’ 강화

삼성전자, MS·언더아머와 손잡고 ‘갤럭시 브랜드’ 강화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8-08 06:00
수정 2019-08-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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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삼성전자가 협력해 내놓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삼성전자가 협력해 내놓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브랜드의 영역과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다양한 기기간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5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MS와 함께 열어갈 계획이다. 또한 기기·애플리케이션·서비스간 매끄러운 연결성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두 회사의 협력 결과 ‘갤럭시 노트10’에서는 윈도우 10 기반 PC와의 연결성이 대폭 강화됐다. 사용자는 PC와 스마트폰을 오가지 않고도 PC에서 ’갤럭시 노트10‘의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고, 메시지와 알림을 확인하고 바로 답변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노트10’에서 촬영한 최근 사진을 PC로 옮기지 않고 실시간으로 PC에서 확인하고 편집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이메일 솔루션인 아웃룩(Outlook)도 기본 탑재된다.

또한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협력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을 발표했고, 유엔개발계획(UNDP)과 지속가능개발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위해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뉴욕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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