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형마트 위기 남의 일 아냐” 이마트 임직원에 도전·변화 주문
“불과 15년 만에 대형마트 매출이 반 토막 난 일본의 사례처럼 우리나라의 대형마트도 더 가깝고, 더 편하고, 더 즐거운 경쟁 업태에 밀려 선택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 부회장은 강의를 통해 기업가 정신을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세상에 없던 무언가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정의하며, 갈수록 강화되는 유통업 규제와 인구 감소 등 위기를 도전과 혁신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과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등 전문점 사업에 힘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달 말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서도 편의점 이마트위드미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혁신시키고,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전략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6-2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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