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대로 학생층 타깃 공략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에 프리미엄급 기능을 넣는 등 ‘가성비’ 경쟁을 벌이고 있다. 50만~100만원이 넘는 기기에서만 쓸 수 있던 기능을 30만원대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기술에 민감한 학생층이 주 타깃층으로 졸업과 입학 시즌을 공략하는 모습이다.셀피를 찍을 때 주로 쓰이는 전면 카메라의 화소 수를 기존 800만 화소에서 후면 카메라의 수준인 1300만 화소까지 늘렸다. 내장 메모리도 32GB로 대폭 늘려 사진을 많이 찍는 젊은층을 감안했다.
다양한 셀피 기능도 제공한다. 피부톤, 얼굴형, 눈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뷰티 모드’, 한 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반대쪽 손바닥을 접었다 펴면 자동으로 촬영되는 ‘손바닥(팜) 셀피’, 최대 120도 화각으로 촬영하는 ‘와이드 셀피’ 등을 지원한다.
또 지문 인식으로 화면 잠금이나 삼성 계정 인증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300㎃h 대용량 배터리도 채용했다. 출시가는 34만 4300원이다.
LG전자도 지난달 말 출시한 ‘X4플러스’가 대표적인 ‘가성비 폰’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파이 사운드 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DAC)를 탑재한 X4플러스는 특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만 들을 수 있는 무손실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무손실 음원은 말 그대로 손실이 없거나 손실을 최대한 줄인 음원을 말한다.
X4플러스엔 G6나 V30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LG페이 기능도 추가했다. 이 제품 역시 셀피족을 겨냥해 전면에 광각 카메라를 채용했다. 뒷면에 있는 지문 센서를 셔터 삼아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또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표준규격을 획득해 충격, 진동,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등 6개 부문에서 뛰어난 내구력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출시가는 34만 9800원이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8-02-1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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