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재킷에 물 붓고 수영복에 부츠 신고
지난달 서울 명동에서는 한겨울에 비키니 수영복 패션쇼가 펼쳐졌다. 호주에서 개발되어 세계적인 유행을 낳은 양털부츠 브랜드인 ‘베어파우’ 패션쇼였다. 양털 부츠는 원래 파도타기를 즐기는 호주인이 개발한 것이다. 쌀쌀한 날씨에 막 바다에서 나온 서퍼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 같은 기원을 알리고자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모델들이 양털 부츠를 신고 나온 것.
제일모직의 ‘헥사 바이 구호’ 모델들은 패션쇼 도중에 옷을 뒤집어 입었다.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빙의’를 주제로 쇼를 연 ‘헥사 바이 구호’의 옷은 처음에는 모두 검은색이었다. 하지만 모델들이 한꺼번에 무대에서 옷을 뒤집어 입자 분홍, 노랑, 초록, 보라 등 형형색색 옷으로 변해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김영환 몽벨 대표는 “연예인 모델을 앞세운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하기 위해 기술력에 초점을 맞춘 이색 패션쇼 무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1-03-17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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