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년·기프트 극장용 영상 내놔
국카스텐 콘서트 실황 전국 상영
영화관의 불이 꺼지자 록 밴드 멤버들이 스크린에 등장한다. 카메라는 연주자들의 표정과 손짓까지 담아내고 기타와 보컬, 드럼이 뿜어내는 사운드는 ‘방구석 1열’보다 훨씬 생생하다. 마스크를 쓴 관객들은 고개를 까딱이며 음악에 몰입한다.록 밴드들이 극장으로 향하고 있다. 새소년과 기프트가 극장용 영상을 상영한 데 이어 국카스텐도 공연 실황을 스크린에 올렸다. 공연장이 장기간 열리지 못하면서 밴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선택지로 팬들의 관심이 높다.
국카스텐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최근 오프라인에서 공연을 하지 못한 것도 이번 상영을 하게 된 계기 중 하나”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상 관객이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팬들을 만나는 기회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새소년
기프트
콘텐츠를 기획한 CJ문화재단에 따르면 기프트는 총 40회차, 새소년은 50회차가 상영됐으며 일부 회차를 제외하면 대부분 매진됐다. 콘텐츠 분류상 영화에 포함되지 않아 전산망에 집계되지 않지만 새소년의 경우 개봉 당일 예매율이 전체 영화 6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관객들은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와 다른 매력이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라이브는 집에서 채팅할 수 있어 좋지만 음악과 공연 자체가 목적이라면 극장이 낫다”,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 아티스트 클로즈업 등 영화관의 장점이 있었다”는 등 후기가 올라오기도 한다. 비교적 일반 공연 형식에 가깝고 상영 전 무대 인사를 통해 밴드를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중음악 콘텐츠에 대한 음악 팬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상영을 바탕으로 더 완성도 있는 다른 콘텐츠를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2021-04-0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